전남대학교

비쥬얼

GNB

경영학부

  • home >
  • 교수진 >
  • 경영학부
송재도 이미지
성명
송재도 교수
연구실
경영대 1호관 322호
교수전공 및 연구분야
마케팅(가격이론)
연락처
062-530-1479
이메일
sjaedo@jnu.ac.kr
홈페이지
 
학력사항

-박사 : 2000년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과(Market Modeling)

-석사 : 1996년 KAIST 산업경영학과

-학사 : 1994년 KAIST 경영정책학과

 

경력사항

-전남대학교 : 2012.3.1~

-Florida State University (Visiting Scholar) : 2015.1-2015.12

-동양미래대학 : 2007.3.1~2012.2.29

-SK텔레콤 : 2000.9.15~2007.2.28

 

연구분야

가격이론, Promotion 등

강의과목

-대학원 : 가격이론, CRM, 마케팅전략, Sustainability Marketing

-학부 : 서비스마케팅, 마케팅관리론

 

수상실적

-매경신진학자논문상,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매일경제, 2016.8.19

-우수논문상, 한국마케팅학회, 2013.3.9

-정보통신부장관 표창(IMT2000 및 무선인터넷 공헌), 2005.12.26.

 

 

연구논문

- Song, Jae-Do (2019), A Study on Online Shopping Cart Abandonment: A Product Category Perspective, Journal of Internet Commerce, 18(4), 337-368.

- Lee, Nan and Song, Jae-Do (2019), The Study on the Effect of Waiting Line on Consumers’ Perceived Quality and Emotional State, Asia Marketing Journal, 21(2), 21-49.

- 강세원, 송재도 (2019) 로열티 프로그램 유형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제휴 로열티 프로그램 및 독립 로열티 프로그램, 고객만족경영연구, 21(1), 1-19. 

- Song, Jae-Do and Ahn, Young-hwan (2019), Cognitive Bias in Emission Trading, Sustainability, 11(5), 1365-1377.

- 김시윤, 송재도 (2018), 추천인 또는 피추천인 보상에 따른 추천동기및 추천의도 변화에 대한 연구, 상업교육연구, 32(5), 203-226. 

- 유가휘, 송재도 (2018), 공익연계 마케팅에서 공익적 속성의 현저성 및 상징성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 20(1), 127-150.

- 송재도, 이남 (2018), 앵커(Anchor)로서의 가격이 지불의사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유인(Incentive)의 조절효과, 상업교육연구,  32(1), 99-127.

- Song, Jae-Do (2017), A Study of the Effects of Product Evaluation from Others on Willingness-to-pay: Dual Process System and Social Influence View, Korean Management Review(경영학연구), 46(2), 343-374. 

- Song, Jae-Do (2017), An Exploratory Study on the Effect of Price as an Anchor on Willingness-to-pay: Anchoring-and-adjustment or Selective Accessibility,  Asia Marketing Journal, 18(4), 27-49.

- 송재도 (2015), 할인표지(Sale Sign)가 점포의 가격수준 인지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0(4), 53-77.

- 송재도 (2015), 가치평가 조사에 있어서 지불의사가격과 준거가격의 차이 및 외부준거가격의 역할, 마케팅관리연구, 20(2), 1-30.

- 송재도 (2015), 깊은 할인이 점포 가격수준 인지에 미치는 효과- 정박효과(anchoring)와 현저성효과(prominence)를 중심으로, 유통연구, 20(2), 203-221.

-김재형, 송재도(2014), 외식업 점포개성이 점포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동일시의 매개와 비매개의 효과 비교, 마케팅관리연구, 19(3), 33-58.

-송재도 (2013), Asymmetries in Multi-products Duopoly and Conditions for Mixed Bundling Equilibrium, Telecommunications Review, Vol. 23, No. 1, pp.89-102.

-송재도, 최성락 (2013), 게임머니 거래에서 발생하는 거래비용의 실증 분석, 경영학연구, 제42권, 제2호, pp. 411-433.

-송재도, 이성현, 조기원 (2013) AHP(Analytic Hierarchy Process)를 활용한 의약품 처방기준의 중요도 분석, 보건경제와 정책연구, 19(4), 99-127.

-조은성, 송재도 (2013), 어떤 국내 논문이 더 많이 인용되는가?, 마케팅연구, 28(4), 33-56.

-송재도 (2012), Optional Tariffs for Channel Coordination, Asia Marketing Journal, Vol 14. No. 3, pp.49-68.

-조은성, 송재도 (2011), 국내외 마케팅 학술지의 영향력 : Kor-Factor와 Impact Factor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제16권, 2호, pp.53-82.

-송재도, 조은성 (2011), Equilibrium of Price Discrimination for Churn-in : Considering Consumer Re-switching, 경영학연구, 제40권, 2호, pp.469-483.

-송재도, 조은성 (2011) 분리 프레이밍(Pennies-a-Day 전략) 하에서 의사결정 방식 및 효과에의 영향요인, 상품학연구, Vol. 29, No.6, pp. 29-39.

-박석기, 이병헌, 송재도 (2011) 개인위치정보 측위 고도화 정책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벤처창업연구, 6권, 4호, pp. 173-194.

-Song, jae-Do (2010), Various Wholesale Price Equilibria for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s, Telecommunications Policy, Vol.34, pp.633-648.

-서영덕, 송재도 (2010), 기업간 비대칭성 및 소비자의 반복적 전환가입을 고려한 가격차별 행위의 분석, 마케팅연구, 제25권, 4호, pp. 79-95.

-송재도 (2010), 준거가격이 결합상품 할인가격 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상품학연구, 제28권, 5호, pp.1-12.

-송재도 (2010), 단말기 보조금의 특성 및 경쟁 효과, 상업교육연구, 제24권, 3호, pp.293-323.

-송재도 (2010), Temporal Price Reduction as Cooperative Price Discrimination, 한국마케팅저널, 제12권, 2호, pp.135-154.

-Song, jae-Do (2009),Bertrand Equilibrium with Differentiated Products Considering Fixed Costs: Korean Price Regulation in the Mobile Telephone Industry, Telecommunications Policy, Vol.33, pp.676-685.

-송재도 (2009), 전환가입에 따른 가격할인의 경제적 유인 분석, 경영과학회지, 제34권, 2호, pp.55-75.

-송재도 (2009), 초고속인터넷 요금제 유형에 대한 비교 검토 : 정액제, 종량제, 경영과학, 제26권, 1호, pp.21-35.

 

학술서적

송재도 (2017), 마케팅지배사회 : 소진, 파괴, 그리고 불평등, 들녘

송재도 (2013), 가격설정의 원리 : 차별화와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북넷.

산학협력

- 송재도 (연구책임) 외, (2018.5.16~2018.9.30), 배출권거래제 설문조사 및 위탁경매 게임이론적 분석, 에너지경제연구원.

-송재도(단독), (2017.10.27~2018.1.15),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가격산정 연구용역, (재)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송재도(자문) (2014.4~2016.3), 화천기공의 가격전략 자문, 화천기공(주).

-송재도(단독) (2013),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입장권 가격산정 용역,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

-송재도(연구책임) 외 3인 (2012), 11년 MFT 연간 운영성과 조사 및 분석,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송재도(연구책임) 외 2인 (2011), 10년 MFT 연간 운영성과 조사 및 분석, 한국전파진흥원.

-송재도(책임연구원) 외 5인 (2010), MVNO Implementation, Arthur D. Little.

-송재도(책임연구원) 외 5인 (2010), 지역기술혁신사업 파급효과 분석 및 신규과제 도출,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송재도(연구책임) 외 3인 (2008), 모바일필드테스트베드(MFT) 유료화 방안 연구, 한국전파진흥원.

-송재도(책임연구원) 외 4인 (2007), SKT 재판매 사업전략 수립, (주)밸텍컨설팅.

-송재도(단독)  (2007) 단말기 보조금 규제정책 연구, 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