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비쥬얼

GNB

대학소개

  • home >
  • 대학소개

인사말

경영대학장 구재운
67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은 수많은 동문들의 인격을 완성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선도하며 인류의 번영에 기여하는 역사를 쌓아왔습니다. 현재 2,000여명의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담당하기 위해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있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60여명의 교수진은 교육과 연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배출된 15,000여명의 졸업생들은 한국 사회의 각계각층에서 중심 역할을 하면서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은 경영·경제 분야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대학은 학생들의 지적능력, 실무능력,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고, 나아가 기업윤리와 봉사정신 함양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대학은 한국을 넘어 세계 속의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2년 7월 우리 대학은 세계적 인증기관인 AACSB로부터 국제경영교육 인증을 획득하여 우리 대학의 교육프로그램이 세계적 수준임을 확인하였습니다.
21세기 경영·경제는 인류공동체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인류의 삶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지식을 창출해야 한다는 새로운 도전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4차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환경 변화의 흐름에서 경영·경제 교육 또한 다양한 대안 미래(alternative futures)를 창조할 수 있는 교육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를 담아서 경영대학의 사명을 달성하고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선행적 대응 노력을 하겠습니다. 경영대학은 설립 이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불가능해 보였던 많은 것을 이루어내는 저력을 스스로 확인했습니다. 앞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에 크게 기여할 인재 양성을 위해 경영대학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여 교육과 연구 성과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지난 67년 동안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대안 미래의 창조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인재양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갈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의 대장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경영대학장 최 지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