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832935
2023학년도 경영대학 드림리더스 선발 계획(기간 연장)
- 작성일
- 2022.11.23
- 수정일
- 2022.11.23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890
2023학년도 경영대학 드림리더스 선발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관심 있는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의 세부 계획 내용(지원서 양식 포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모집분야 및 선발인원
모집분야 |
주요임무 |
선발인원 |
기획팀 |
• 경영대학 진로취업 프로그램 기획 • 경영대학 진로취업 프로그램 운영지원 • 타 대학교 진로취업 프로그램 벤치마킹 • 대학 주요 행사지원 |
3명~4명 |
홍보팀 |
• 경영대학 진로취업 프로그램 홍보 • 학생의견 수렴 및 졸업동문 인터뷰 • 외부인 캠퍼스 투어 및 교내외 대학 홍보활동 • 대학 주요 행사지원 |
3명~4명 |
※지원서에 모집분야 순위를 기재.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인원보다 적게 선발할 수 있음.
2. 활동기간: 2023년 3월 ~ 2024년 2월, 12개월
※참고사항 • 활동기간 중 학기 중 매월 2~3회 정기모임이 있을 예정이며, 활동기간 중 드림리더스 활동에 전념해야 함. 방학 중 매월 1~2회 정기 모임 예정(의견수렴 후 세부일정 조정) • 활동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임. • 활동 우수자는 1회 한하여 1년 연장 가능. |
3. 지원자격: 경영대학 학생으로 1학년 ~ 3학년 1학기(2022년 11월 기준)
활동기간(1년) 동안 활동 가능한 자
4. 선발방법 및 기준 : 평가영역 별 점수합계 고득점자 순 선발
평가영역 |
평가내용 |
점수 |
자기계발 활동기록부 |
자기계발활동기록부 1,000점을 20점으로 환산 |
20점 |
자기소개서 |
자기소개서 내용(지원동기, 팀 활동, 활동계획 및 포부 등) |
40점 |
면접 |
자기소개서 내용, 대학 관심도, 팀 활동 등 |
40점 |
※ 지원 규모와 무관하게 신청 접수자는 전원 면접 예정.
※ 영어 의사소통 가능자, 영상편집/포토샵/SNS활용 가능자 선발 시 우대.
5. 진행일정
• 접수기간 변경: 11월 22일(화)까지 → 11월 27일(일)까지로 변경
• 면접대상자: 2배수 초과되는 경우 서류전형 실시 → 지원자 전원 면접 실시로 변경
- 자기소개 자료(PPT, 스크립트)는 개인 선택에 따라 별도의 자료 준비가능하며,
PPT 등 컴퓨터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경우 가급적 11월 27일(일)까지 지원서류와 같이 제출.
대학에서 PPT자료 등을 일괄 수합하여 면접 전 사전 준비 예정.
- 자기소개 자료 사전 제출이 어려운 경우 면접 당일 USB 파일 지참 후 자료 활용가능하나,
메일/클라우드 등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활용하는 경우는 1인당 면접 시간 한계로 불가함.
기 간 |
내 용 |
비 고 |
2022년 11월 27일(일)까지 |
모집홍보 |
• 경영대학 내 게시판, 홈페이지 등 홍보 |
2022년 11월 17일(목) ~ 2022년 11월 27일(일) |
신청접수 |
•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1-105호)/ 062-530-1403 • 이메일 접수: cbajob@naver.com • 제출서류: 지원서(서명란 서명 필수), 자기소개서,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각 1부. ※ 접수자 전원 면접 실시 예정. |
2022년 11월 28일(월) 16시 |
면접 |
• 면접 대기실: 경영대학 CBA홀(1-350호) • 면접 장소: 경영대학 세미나실 - 자기소개 발표 3분, 개인질문 7분 내외 ※ 자기소개 자료는 개인선택에 따라 별도의 자료 준비 가능함. ※ 대면 면접 실시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음. 전환 시 해당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 |
2022년 12월 2일(금) |
합격자 발표 |
•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cba.jnu.ac.kr) 또는 개별 문자 공지 |
※위의 진행 일정은 지원현황 및 대학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접수자에게 문자안내 예정.
6. 활동일정
기 간 |
내 용 |
비 고 |
2022년 12월 20(화) 15시 |
오리엔테이션 (합격자 별도안내) |
• 주요 임무 및 활동사항 교육 • 년간 활동계획 등 |
2023년 1월 ~ 2023년 2월 |
상담 및 교육 |
• 진로/취업관련 상담 및 교육(개인 또는 팀) • 커리어로드맵 작성 교육 • 대학 현황 및 프로그램 활용 교육 ※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별도 안내 |
2023년 3월 |
임명장 수여식 |
• 교육이수 완료자 정식 위촉 (2023년 1월 ~ 2023년 2월 교육 이수자) |
2023년 3월 ~ 2024년 2월 |
활동 |
• 주요임무와 관련된 기획 및 홍보 회의 • 진로 및 취업관련 교육 • 개인 경력개발 지도 ※ 학기 중 : 매월 2~3회 활동모임 ※ 방학 중 : 매월 1~2회 활동모임 |
7. 선발자 혜택
• 경영대학 위촉장 수여, 경영대학 진로/취업 프로그램 참여시 우대 선발 • 봉사 활동시간 부여, 대외활동비 지원, 자기계발활동기록부 점수 부여 • 취업지원실 취업서포터즈 추천, 기업 현직자 멘토링 활동 지원 등 |
2022년 11월 23일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장